[학예회 마술 배우기] 어린이 마술 컨셉트 정하기 깨알정리 9가지
학예회에 마술 정하는 방법
마술은 대부분 혼자서도 가능한 연기입니다.
혼자서도 수 많은 사람에게 놀라움과 즐거움을 줄 수 있기에 추천하지만,
사람이 많은 경우, 협동심이 필요한 단체 마술도 가능합니다.
학예회의 취지는 아이의 장기자랑 그리고 협동심을 통한 사회성 기르기도 한 몫하니까요.;
그래서 학예회에 가능한 다양한 마술의 스타일을 작성해 봅니다.
혹시 아이의 마술을 아직도 못 정하셨다면 아래의 내용을 보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
[학예회 마술 배우기] 1인 경우도 마술이 가능합니다.
1인 경우
대부분 혼자 하는 마술로써 분위기와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마술을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 스타일 - 다양한 동작과 연출로 마술을 보여줍니다. 마술도구를 적절히 활용 움직임을 최소화 합니다.
예) 손수건이 지팡이가 되고 마술 봉투에서 종이 상자가 나오는 식입니다.
2) 댄스 스타일 - 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다가 중간중간에 마술의 효과를 넣어 줍니다.
예) 손가락에 불빛이 이동하는 도구를 이용. 강남 스타일에 맞추어
춤을 추기도 하고 손수건이 지팡이로 바뀌면서도 춤은 계속 춥니다.
3) 이야기 스타일 - 마술로 이야기를 꾸며서 마술의 발표를 합니다.
대부분 카드의 경우가 많으며 도구는 큰것 보다는 작을 수 있습니다.
예) 도둑잡기 카드 마술을 이용해서 도둑이 잡히는 과정을 말로 설명하면서 발표 합니다.
[학예회 마술 배우기] 단체 마술은 그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2인 경우
1인 보다는 보다 다양한 형태로 진행이 가능하고 마술도구도 나눠서 쓰거나
같은 마술을 하는 등 아이디어를 내면 다양하게 발표 할 수 있습니다.
1) 보조와 마술사 스타일 1 - 한명이 마술사가 되면 다른 한명은 보조 역할을 하고,
보조가 마술사 역할로 바꾸면 마술사는 보조자 역할을 하면서 바꾸는 스타일입니다.
예) 마술역할을 한 어린이가 빈 주머니에서 손수건을 만들어 보조에게 주면 보조는 손수건을 지팡이로 만들어 냅니다.
다시 보조 역할이 주머니에서 종이를 꺼내어 마술역할 어린이에게 주면
마술역할 어린이는 종이를 주머니에 넣고 길다란 종이로 만들어 냅니다.
2) 보조와 마술사 스타일 2 - (역할 분담 스타일) 마술사와 보조자가 정해져 있어 마술사는 마술만하고 보조자는 도구만 옮깁니다.
예) 마술역할을 한 학생은 주머니에서 손수건이 나오면 보조자는 손수건을 치우기만 합니다.
3) 쌍둥이 스타일 - 같은 마술도구를 사용하며, 동작을 똑같이 진행합니다.
예) 옷도 똑같이 입고, 동작도 쌍둥이 처럼 같습니다.
[학예회 마술 배우기] 여려명인 경우 이야기를 만들어 연극을 꾸며보기도 합니다.
3인 이상의 경우
단체 스타일로 진행합니다. 같은 동작을 똑같이 꾸며 웅장한 모양을 만들기도 합니다.
1) 단체 스타일 - 음악에 맞추어 동작을 동일하게 합니다.
예) '마법의 성' 음악에 맞추어 손끝의 불빛이 이동하는 마술을 동시에 진행함
2) 연결고리 스타일 - 마술을 연결합니다.(도미노 스타일)
예) 한명이 지팡이가 나온 후 옆 친구에게 지팡이로 신호를 주면 손수건이 빈손에서
나오고 그 손수건을 옆 친구에게 주면 책에 문질러 색이 바뀝니다.
3) 이야기 스타일-마술을 연극처럼 꾸밉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마술 학원에서 배우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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